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페이스리프트가 완료된 후, 다시 한번 풀체인지가 이루어진다면 어떤 디자인이 될지에 대한 렌더링이 이미 여러 곳에서 등장하고 있는데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전 세계적으로 75만 대 이상, 국내에서도 1만 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SUV이죠, 특히 이보크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여러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2년에는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상'을 포함해 다수의 디자인 상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20년에 8년 만에 풀체인지가 이루어진 후, 4년이 지나면서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와 함께 새로운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새로운 헤드램프는 픽셀 LED와 시그니처 DRL을 조합하여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는데요, 이 헤드램프는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ADB) 기능을 갖추고 있어, 최적의 시야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메인 빔 패턴을 수직과 수평으로 나누고 최대 네 개의 그림자를 만들어 주변 차량의 눈부심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픽셀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DRL 조합이 더욱 세련되게 개선되었네요.
2011년에 처음 출시된 준중형 SUV로, 레인지로버 라인업에서 가장 작은 차체와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엔트리급 모델이며, 1세대 모델은 세련된 디자인과 레인지로버의 고급스러움을 결합하여 큰 인기를 얻었으며, 쿠페와 컨버터블 같은 파생 모델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8년에 공개된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은 5도어 단일 버전으로 출시되었는데요, 현재는 작년 6월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 2.5세대 모델인 2024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출시되었죠. 앞으로 디자인이 부분적으로 변경되거나 새로운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된다면, 예상되는 디자인은 다음과 같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렌더링에서 보이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풀체인지 모델은 한층 더 날카롭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헤드램프가 더욱 세련되고 날카롭게 변화하며, 최근 2024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레인지로버 벨라와 유사한 디자인 흐름을 이어가면서 램프의 디자인과 그래픽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외부 디자인의 소소한 변화를 제외하고도, 인테리어는 간결하게 다듬어졌으며,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전반적인 상품성이 크게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67개의 LED로 구성된 4개의 픽셀 모듈을 통해 주행 환경에 맞춰 최적의 시야를 제공하는데요, 이 시스템은 주변 차량과 도로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어두운 코너와 도로 가장자리를 효과적으로 비추며, 오토 하이빔 기능을 통해 최대 500미터까지 가시거리를 확보합니다. 또한, 차량은 접근하는 4개의 물체를 인식하고, 고속 주행 시에는 조명을 더 밝고 멀리 비추며, 저속 주행 시에는 조명 범위를 넓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2025년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예상 디자인은 2024년 모델의 67개 LED로 구성된 4개의 픽셀 모듈을 더욱 샤프하게 다듬은 것으로 보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여전히 플러시 타입의 도어 핸들을 유지하며, 트림에 따라 다양한 그릴과 범퍼 디자인이 적용되는데요, 이보크는 세련된 디자인과 유려한 실루엣으로 도시 환경에 잘 어울리는 SUV입니다. 하지만 212mm의 지상고와 랜드로버의 기술력 덕분에 기본적인 오프로드 주행도 소화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접근각은 19.5도, 이탈각은 30.6도, 램프각은 20.7도이며, 최대 530mm 수심의 도강도 가능해 도심형 SUV 이상의 오프로드 성능을 갖춘 모델로 평가됩니다.
제원 정보를 살펴보면, 2024 레인지로버 이보크 P250 다이내믹 SE 모델은 전장 4371mm, 전폭 1904mm, 전고 1649mm, 휠베이스 2681mm로, 준중형 SUV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024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변모시키면서도, 콤팩트한 차체 크기는 유지했습니다. 거리에서 눈에 띄는 콘셉트카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로, 팝업식 도어 핸들과 슬림한 헤드램프 등 최신 디자인 요소들이 이 차량의 매력을 한층 더합니다.
이번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실내 디자인일 것입니다. 내부는 랜드로버의 명품 감성을 잘 살리면서 브랜드의 매력을 온전히 드러내고 있죠, 한 번쯤 타보고 싶은 그런 명품 차 같은 느낌입니다.
레인지로버의 실내는 항상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그 세련된 디자인과 품질에 있는데요, 랜드로버 뉴 이보크도 그 전통을 이어가며, 슬림한 에어벤트와 터치스크린 방식의 공조 장치로 미래적인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보크에 탑재된 피비 프로(PIVI Pro) 시스템은 LG전자에서 제작한 신뢰성 높은 인포테인먼트 장비로, 고해상도 그래픽과 직관적인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체가 커지면서 2열 공간의 여유도 한층 개선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는데요, 확장된 휠베이스 덕분에 레그룸이 넓어졌고, 높은 시트 포지션으로 시야도 훨씬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591리터에 달하는 넉넉한 트렁크 공간은 여행이나 쇼핑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트는 쿠션감이 우수하고 사이드의 피트감도 적절하며, 가죽 질감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러기지 공간은 VDA 기준으로 472리터이며,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156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리어 시트는 40:20:40 비율로 분할 조절이 가능하여, 차박이나 캠핑과 같은 다양한 용도로 내부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최신 기술과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3D 서라운드 뷰, 사틴 크롬 패들 시프트, 전동 조절식 스티어링 휠,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어댑티브 드라이빙 하이빔,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 등 첨단 장비를 탑재했습니다. 2024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0 가솔린 P250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7340만 원에서 7970만 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